Advanced Radioactive Threat Detection System Completes First Large-Scale Citywide Test

가방에 스마트폰 사이즈의 방사능 탐지자들이 수시간동안 National Mall에서 돌아다니고 있다. 이는 작은 량의 방사능 물질을 탐지해내어 테러리스트의 "dirty bomb"를 막기위해서 이다. 이 지원자들은 DARPA의 SIGMA 프로그램을 위해 모은것으로 SIGMA는 넓은 범위에 걸쳐 실시간으로 유동적인 방사능 탐지를 위해 구성되었다.

2014년 부터 시작된 SIGMA의 핵심 요소는 저비용 고효율의 센서를 개발하여 감마선과 중성자 방사선을 감지해내는 것이였다. 탐지자들은 도시와 주, 연방 사무소들의 파괴력이 강한 "dirty bombs"와 같은 핵과 방사성 위협 요소들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통해 네트워크로 구성되어있다. 올해초에 Port Authority, NY과 NewJersey에서 열린 데모에 따르면, Washington D.C.에 배치되있는 100개의 SIGMA 센서와 1000명의 탐지자들은 여지껏 테스트된 SIGMA 모바일 탐지자들 중에 가장 많은 숫자였으며, 모든 센서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들이 분단위로 실시간 핵 위협 상황을 감시하게끔 합쳐진다.